🙋♀️님, 2024년 다섯 번째 W-Letter는 2023년 연차보고서 발행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한국여성재단의 모금, 배분의 성과를 함께 확인하시고, 앞으로의 활동도 응원해 주세요.
한국여성재단은 2023년에 성차별 제도와 문화의 변화, 여성임파워먼트, 여성인권보장, 다양성존중과 돌봄사회 지원을 통해 215개 단체와 288명의 개인을 각각 지원했습니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 지원을 받은 총인원은 215,162명입니다. 이는 개인 기부자 1,700명의 기부금 364,760,182원과 기업과 단체 55곳의 기부금 2,059,053,011원으로 운영되었습니다.
2023년 연차보고서 p16-p17
“여성단체 활동과 여성운동, 성차별과 폭력을 예방하는 다양한 행동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재정 지원이 대폭 줄어든 현재 상황에서 한국여성재단에 대한 기대가 점점 더 커지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은 어려운 국면에서 모든 기부자들, 파트너 단체와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그 존재 의미를 되새기면서 모금과 배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장필화 이사장님의 인사말처럼 뉴스레터를 받아보시는 🙋♀️님과 함께 평등, 평화, 상생의 사회를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모금과 배분을 실천하겠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은 여성가장, 여성활동가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일상을 통해 더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합니다. 특히 여성활동가의 종합검진은 윤정주기금을 통해 지원되는데요. 윤정주기금은 지난 2019년 작고하신 한국여성민우회 활동가 故 윤정주님의 유지를 받들어 여성활동가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국여성민우회와 유족들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입니다.
한국여성재단과 유한킴벌리는 누구든 마음 편히, 안전하고 건강하게 월경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매년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 및 교육 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해피빈 모금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생리대를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와 교육용 엽서 제작에 사용되며, 유한킴벌리가 후원하는 생리대를 파우치에 담아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