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부이야기
[여성주간 현장] 여성폭력없는 안전한 사회를 위한 기부는 계속됩니다!
매년 7월1일∼7월7일은 바로 ‘여성주간’ 입니다. 여성주간은 바로 여성의 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남녀평등의 촉진 등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드높이는 주간이며, 남녀평등에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상하고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남녀평등 의식을 고취하는 기간이지요.
한국여성재단은 2012년 7월 1일 일요일, 서울시에서 주최하고 총 시민과 함께하는 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에 함께하였습니다. 26개의 여성관련 기관 및 단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기념행사에 ‘여성폭력없는 안전한 사회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시민들과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지적장애여성들에 대한 통념 바로 알기 설문조사 및 국내외 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광고이미지 전시, 이제석광고연구소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포스터 이미지 전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나누고, 기부동참을 요청드렸습니다.
당일 행사에만 약300분이 넘는 시민분들께서 한국여성재단의 캠페인 부스를 방문해주셨으며, 162명이 설문조사에도 참여해주시면서 여성에 대한 성폭력이 없어져야 한다는 메시지에 공감해주셨습니다. “폭력은 절대 안된다”, “서로 상대방에 대해 생각합시다”,“성폭력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성폭력은 정말로 강력 처벌해야 합니다” 등의 의견을 남겨주셨으며, 여성들에게 안전한 사회․여성들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는 점에 대한 공감을 해주셨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은 ‘안전․안심사회만들기’ 라는 주제로 정기기부자분들의 기부클럽인 ‘만만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속적인 여성에 대한 폭력사건들은 발생 이전에 ‘예방’이 중요합니다. 아픔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습니다. 함께 ‘만만클럽’에 동참해주세요!
만만클럽 기부 참여하기
홈페이지 : www.womenfund.or.kr – 기부하기 – 후원정보 중 만만클럽 선택 – 기부참여
문의: 기획홍보팀 02-336-6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