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이야기
[도움닫기]자신감을 업그레이드 하다! 여성단체를 위한 맞춤형 뉴미디어 교육 둘째날 Day2
동영상으로 보는 현장
여성단체를 위한 맞춤형 뉴미디어 교육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하다 Day2 리뷰
둘째날은 실속있는 강의와 상호멘토링으로 구성되었어요. 베테랑 강사님이신 eStoryLAB 전략 연구소 강학주 소장님께서 “소셜 미디어 환경과 비영리 단체의 성장” 이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열어주셨는데요. 3시간이 모자른 꽉찬 내용이었는데요. 재밌는 동영상과 함께 소셜 미디어 환경이 얼마나 비영리 단체들과 잘 어울리는 지에 대해서 공감할 수 있는 강의였답니다.
점심식사 후 다시 모인 참가자들 첫날부터 진행한 질문의 벽을 활용하여 “Q & A-궁금증 타파”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문 유형별 즉문즉답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진행은 강학주 소장님과 함께 소문난 명강사 비영리 소셜네트워크의 전도사로 알려져있는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이사님이 맡아주셨어요. 정말 명쾌한 답이 이어져, 궁금증을 속시원히 해결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두번째 강의는 “성공적으로 SNS 활용하기, 자신감 Upgrade!”을 주제로 방대욱 이사님이 깨알같이 재밌는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뉴미디어를 활용하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새로운 일들을 기획할 수 있었는지 이야기 해주시는 데, 정말 “나도 한번 해보자!”라는 열정과 자신감을 심어주시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에 이어 실질적으로 각자가 고민하고 있는 뉴미디어 활용 업그레이드를 위해 <상호 멘토링> 시간을 가졌어요. 세 모둠으로 나누어져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보고, 앞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계획하 고, 서로 조언과 지지를 아끼지 않은 시간. 모둠별 발표시간에는 주사위로 내용을 발표하는 등 점점더 기발하고 신선한 내용으로 일취월장하는 교육생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저녁 시간 서로의 친교와 네트워크를 위해 <어쿠스틱 음악이 흐르는 밤>을 마련하였습니다. 장대비에도 불구하고 먼길을 와주신 어쿠스틱 혼성밴드 <신나는 섬>,. 집시 음악처럼 자유롭고, 흥겨운 음악 공연으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셨답니다.
이렇게 흥겨운 밤이 지나…마지막 날은 온라인 모금의 세계를 탐색했습니다. 다음 희망해의 육심나 팀장님께서 <희망해의 기능과 성공한 모금 사례>들을 소개해주시며, 적극적인 요청과 구체적인 모금 방법을 설명해주셨답니다.
이렇게 알차게 흐른 2박 3일간의 교육 일정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으니, 2박 3일 동안 허심탄회하고, 자유로운 교류 속에 뉴미디어적인 소통이 어느새 우리 안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누구보다도 현장의 소리를 듣고, 사람들의 삶에 귀를 기울이는 비영리 여성 공익단체들 아날로그 감성으로 세상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꺼내놓으며 보다 살기 좋고, 정감있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시민들과 소통하며 열심히 뛰고 있는 우리 여성 공익단체 활동가들의 활약.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