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이야기
지구촌보건복지재단 사랑의 쌀 기부 – 다문화 가족과 함께 나눠요!
갑작스러운 한파에 마음까지 시려오는 요즘, 따뜻한 봄기운을 한발 먼저 느끼게 하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개발도상국에 대한 민간 무상원조 활동을 위해 창립된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재단이 창립총회(2009년 12월 22일) 축하 화환을 대신해 기증받은 쌀, 총 504포대를 한국여성재단에 기부한 것입니다.
한국여성재단은 다문화 가족, 이주여성, 이주노동자에게 골고루 전달되기를 희망하는 기부처의 뜻에 따라 ‘사랑의 쌀’ 총 504포대를 전국 106개의 다문화 관련 파트너 단체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여성센터, 이주노동자센터, 쉼터 등에 전달되었습니다. 설날을 앞두고 함께 나눈 쌀이기 때문에 그 따뜻한 마음이 배가 되어 전달되는 의미 있는 나눔이었습니다.
특히 지난 2월 4일에는 이주여성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다문화 마켓, 다문화 식당 ‘떴다 무지개’에서 ‘사랑의 쌀’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의 다문화사업소위원회위원장인 김현미 교수, 기부처인 지구촌보건복지재단의 공동대표 전혜숙 국회의원 등(민주당)이 참여하였습니다.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재단(공동대표 이춘식, 전혜숙 의원) 본 재단은 지난 2009년 12월 22일(화), 개발도상국에 대한 민간 무상원조 활동을 위해 출범하였습니다.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독립국가연합(CIS)등을 대상으로 5세 이사 아동 및 모성 사망률 감소, 에이즈 퇴치, 병원건립, 의료지원 등 사업을 계획 중입니다. 충북이주여성센터 지원 ‘떴다 무지개’ 사업단 다문화 멀티마켓 ‘떴다 무지개’는 외국에서 한국으로 시집와 생활하고 있는 이주여성들의 희망을 가꿔가는 소중한 공동체 공간입니다. 이주여성들이 직접 운영하는 식당과 외국 민속 의상 등 판매장, 공예품 판매장 등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무지개 다리(다문화강사단) 무지개 소리(통번역, 외국어 강사단) 무지개 고리(생활공예사업단) 무지개 시루(아이사푸드코트) 무지개 나라(글로벌마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