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이야기
[유한킴벌리 여성NGO 장학사업] 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끝이 아니라 배움의 물꼬를 터주신 것!
공익단체 여성활동가들의 리더십 증진 및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하여 한국여성재단(조형 이사장)과 유한킴벌리(최규복 대표이사 사장)가 지원하는 장학사업 <이화-유한킴벌리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의 2013년도 상반기 과정 수료식이 지난 6월 12일(수), 이화리더십개발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화-유한킴벌리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은 리더들의 시대에 걸맞는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맞춤 교육과정으로, 유한킴벌리 지원으로 6년째 지속되고 있는 장학사업입니다.
올해는 “여성이 마을을 만든다 : 지역, 환경,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5월 1일 시작하여 총 7주간의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지역기반 활동 경험이 있는 여성활동가 30명이 함께 하였습니다.
장필화 이화리더십개발원 원장
“다른 위치, 다른 의제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동료들을 만날 수 있는 이 자리가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하나하나가 큰 존재임을, 여기서 맺은 인연이 앞으로 큰 힘이 될 것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임영화 유한킴벌리 부사장
“새로운 것을 배우고 다양한 계층 사람들을 만나게 된 것만으로도 큰 수확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배운 것을 현장에서 실천해주시기 바랍니다.”
박기남 한국여성재단 사무총장
“처음으로 돌아가 강의 첫날 가졌던 마음으로 각자의 현장에서 꿈을 현실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지연 행복중심 서울서남생협
"배움의 기회는 스스로를 특별한 존재로 느끼게 해주었고, 스트레스로 여겨졌던 과제물도 스스로 돌아보게 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끝이 아니라 배움의 물꼬를 터 주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역할을 키워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이화-유한킴벌리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의 하반기 과정이 곧 시작됩니다!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