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이야기
[유한킴벌리 여성NGO 장학사업]21세기 희망! 우리는 NGO 여성활동가입니다
공익단체 여성활동가들의 리더십 증진 및 차세대 리더 양성을 지원하는 <이화-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 리더십 교육과정> 2015년 상반기 장학증서 전달식 및 개강식이 지난 4월 15일(수), 이화리더십개발원에서 개최되었다.
본 과정은 유한킴벌리의 지원으로 9년째 지속되고 있는 유한킴벌리 장학사업 중 하나이다.
장학증서 전달식 및 개강식에는 유한킴벌리 임영화 부사장님, 한국여성재단 이혜경 이사장님, 이화리더십개발원 조성남 원장님이 참석하여 함께 축하해주었다.
장학증서 전달식 및 개강식에 참여한 유한킴벌리 임영화 부사장은 “본 과정에 참여한 여성활동가분들이 6주간의 교육과정이 끝난 뒤 실무와 이론이 겸비된 역량있는 여성활동가들로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본 교육이 활동가분들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축하인사와 더불어 여성활동가들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였다.
한국여성재단 이혜경 이사장은 “21세기의 희망은 NGO 여성활동가이다. 본 과정을 통해 본인의 활동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함께 공유하며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더불어열악한 환경속에서 근무하는 여성활동가들에게 이러한 재도약의 기회를 갖게해 준 유한킴벌리측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여성활동가에게는 격려의 메세지를, 9년을 함께 하며 묵묵히 여성활동가들을 지원해준 유한킴벌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이화-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 리더십 교육>은 “여성이 변화를 만든다” 라는 주제로 총 6주간(4/15 ~ 5/27, 매주 수요일)의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본 과정은 여성활동가들의 리더십 역량강화와 교류 확대를 위해 한국여성재단과 유한킴벌리가 후원하고 이화여자대학교 리더십개발원이 주관하는 전약 후원 장학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기수(5기)의 경우 환경운동, 소비자 운동, 생협, 마을 만들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활동가들이 모여 더 활발한 네트워크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지며, 이 시간을 통해 교류를 촉진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한국여성재단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공익적인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여성활동가들을 지원하고 여성활동가와 단체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으로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