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 언론보도

[한국NGO신문] 한국여성재단-연대치대여동문회, 양육미혼모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

2024.07.17

1억원 누적 기부금 파트너 기관에 전달

▲이영순 연대치대여동문회 양육미혼모돕기 모임 회장(가운데 왼쪽)과 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가운데 오른쪽) 등 참석자들이 1억원 누적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재단은 연대치대여동문회와 양육미혼모 지원사업을 위한 1억원 누적 기부금을 사업 파트너 기관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17일 한국여성재단에서 진행됐으며 연대치대여동문회 양육미혼모돕기 모임 이영순 회장, 김소양 고문, 김진 고문, 유혜경 고문, 구경애 고문, 김희성 총무와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 노지은 사무총장 그리고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김민정 대표 등 양육미혼모 지원사업 기부처와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여성재단은 2018년부터 연대치대여동문회의 기부로 양육미혼모 지원사업 ‘With Mom Project’를 파트너 기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1:1 개별 맞춤형 교육과 자녀돌봄 지원을 이어가며 양육미혼모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 토대를 마련했다. 연대치대여동문회 회원들의 양육미혼모 지원을 위한 기부 참여는 2017년에 시작, 지난 6월 말 기준으로 1억원을 달성했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많은 양육미혼모들이 사회적인 편견에 부딪히고 역량을 키울 기회가 부족한 상황에서 취업 현장에 나가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면서 “양육미혼모 지원사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 진출의 발판을 만드는 기회를 열 수 있었다. 지속적인 관심과 기부로 함께해 준 연대치대여동문회 회원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연대치대여동문회 양육미혼모돕기 모임 이영순 회장은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양육미혼모의 성장과 자립에 힘을 실어 줄 수 있어 기쁘다”며 “회원들이 함께한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NGO신문(https://www.ngo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53796)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