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 언론보도
[한국NGO신문] 한국여성재단-랑콤, ‘Write Your Future’ 캠페인 전개
워킹맘의 자기 돌봄과 커리어 교육 지원
▲캠페인 안내 포스터[사진=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과 함께 6월부터 워킹맘들의 자기 돌봄과 커리어 교육을 지원하는 ‘Write Your Future(꿈을 그리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랑콤은 여성의 행복을 위한 진정한 아름다움을 응원하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2017년부터 전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Write Your Future(꿈을 그리다)’ 캠페인을 펼쳐왔다.
올해 캠페인의 교육 대상은 육아와 커리어 성장을 병행하는 워킹맘 30명이며, 참여자 모집 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24일까지다. 접수는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womenfund.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일하는 여성으로서 고민을 확장하고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워크숍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워크숍은 신체, 강점, 서사를 주제로 워킹맘의 자기 돌봄과 강점 찾기 그리고 커리어 내러티브를 작성하는 과정이 특징이다.
특히 8월 주말 프로그램에는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이 돌봄 서비스가 제공된다. 9월에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비슷한 과정을 거쳐온 워킹맘을 초대, 다양한 사례와 고민을 나눌 예정이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일과 가정을 양립하기 위해 워킹맘은 자기 돌봄 시간을 가장 먼저 희생하게 된다”면서 “워킹맘이 주체적으로 꿈과 커리어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체력과 자기 돌봄의 시간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으로서 주체적으로 삶을 디자인하고 안전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회적 지지체계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캠페인의 의미가 크다”며 “랑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워킹맘의 자기 돌봄과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한국NGO신문(https://www.ngo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52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