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 언론보도

[뉴스투데이] KB증권, 건강차 세트 구매 ‘한국여성재단’ 기부

2024.06.26

KB증권 여직원 구성 ‘여울림회 직원’ 참석해 기부식

지난 20일(목) KB증권 관계자와 여울림(여직원회) 회원들이 한국여성재단 관계자들과 함께 ‘브라보비버 건강차 세트’ 전달식을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증권은 지난 20일 ‘브라보비버’에서 생산하는 건강차 세트를 구매해 사회적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여성들에게 전달하고자 ‘한국여성재단’에 기부했다.

26일 KB증권에 따르면 이날 기부식에는 회사 여직원들로 구성된 여울림회 직원들도 함께 참석했다. 

KB증권은 장애인 고용 확대 사업 일환으로 지난해 1월 ‘브라보비버 경기사업장’ 설립 시 지분투자에 참여했고, 매월 이곳에서 생산하는 물품을 구매해 복지시설 등에 전달해 왔다. 

사업장 ‘브라보비버’는 민간기업의 지분투자를 받아 설립하고 발달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가 지원하는 곳이다. 주로 과일청과 문구류, 커피 드립백 등을 생산한다. 

이번 기부처인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 여성 민간공익재단이다. 지금까지 성평등사회 조성을 위해 500억원이 넘는 기금을 모아 약 5400개 단체의 1600개가 넘는 사업을 지원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성평등과 돌봄의 사회를 만들어가는 한국여성재단에 기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KB증권의 온정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뉴스투데이 (https://www.news2day.co.kr/article/20240626500044)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