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여성재단 ‘성평등 액션 마켓’ 오픈!

2023.06.01

<한국여성재단 2023년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 웹포스터 Ⓒ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은 기부가 변화로 이어지는 ‘성평등 액션 마켓’ 이라는 슬로건 아래 6월 1일(목)부터 7월 14일(금)까지 44일간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은 한국여성재단 대표 나눔 캠페인으로 성평등 사회 조성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연례 모금 캠페인이다. 2022년 성평등사회조성사업에 선정된 단체의 사업 내용과 성과를 마켓 형식의 컨셉으로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성평등 액션마켓을 통해 기부하는 것은 성평등 사회를 위한 액션이자 실천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기부자 대상으로 리워드 W액션 키트를 발송한다.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금은 성차별 문화와 제도를 개선하고 성평등 사회를 만드는 전국 여성단체 사업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2022년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6개 단체에 총 1억9000여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성평등 사회 조성, 여성 운동 성장 및 확산, 여성 긴급 이슈 대응과 연대를 위한 사업이 진행되었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성평등 사회를 만들어가는 한국여성재단 모금 캠페인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여성주의 확산 및 성장을 위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지지를 바란다”고 말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전용 웹페이지(https://www.womenfund.or.kr/w_action)를 통해 성평등 마켓에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 상담은 한국여성재단(070-5129-5442)으로 문의할 수 있다.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이 평등하고 조화롭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으며 성평등 사회를 위한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사회 경제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여성들을 지원하고 돌봄의 공공성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