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 언론보도

[세계로컬타임즈] 한국여성재단, ‘We are Future Makers’ 2기 참가자 모집 “자립준비 여성 청년 역량강화 지원”

2023.04.24

                             ⓒ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재단은 자립준비 여성 청년 역량강화 지원사업 ‘We are Future Makers’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여성재단에 따르면 ‘We are Future Makers’는 보호 종료 이후 여성 청년들이 자신을 돌보며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샤넬코리아 후원 및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이하 하자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참가자들이 자립 준비 과정에서 주체적으로 삶을 디자인하고, 자립 필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주거, 금융, 진로 등을 주제로 한 10회의 프로그램과 함께 맞춤형 자립지원금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6월 말부터 9월까지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아동 양육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가 종료된 만 18세~만 26세 여성 청년 30명이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내달 11일까지로, 접수는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 또는 하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양식 등을 확인한 후 메일로 가능하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만 열여덟에 사회에 홀로 나오게 되는 청년이 자립지원금을 받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주체적으로 삶을 디자인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회적 지지체계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을 준비하는 여성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세계로컬타임즈(https://www.segyelocalnews.com/news/newsview.php?ncode=1065591056806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