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여성재단, 26일부터 위드유 크라우드펀딩 시작

2018.04.27

 

(14001)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길 13 한국여성재단 5층 www.womenfund.or.kr

나눔기획팀 : 김경화 팀장   담당 : 허미영 과장  Tel:02-336-6364   Fax : 02-336-6459     자료배포일 : 2018년 4월 26일(목)

   

한국여성재단, 26일부터 위드유 크라우드펀딩 시작

와디즈 통해 40일간 진행 예정 – 미투 참여자 긴급생계 및 심리정서회복 지원 

한국여성재단(이혜경 이사장)은 4월 26일(수)부터 40일간 미투 참여자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 

미투 참여자들은 성폭력과 그로 인한 2차 피해로 극심한 우울감을 호소하는 등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거나 기존 생활터전에서 분리되어 기본생계를 유지하는 것조차 어려운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한국여성재단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미투 참여자들이 성폭력이라는 부정적 영향력으로부터 벗어나 원만하게 일상생활로 복귀하도록 긴급생계 및 심리정서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크라우드펀딩과 관련해 이혜경 이사장은 “미투운동은 피해자 스스로 용기를 내서 피해를 공론화시키고 성범죄 피해자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미투 참여자들이 겪고 있는 고통에 응답하고, 지지와 연대의 힘이 필요한 시점에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하였으며, 펀딩 결과에 따라 미투 참여자 지원 규모와 방법을 다양하게 고려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여성재단의 크라우드펀딩은 와디즈를 통해 진행되며, 와디즈는 펀딩 수수료를 한국여성재단에 기부함으로써 미투 참여자 지원에 동참할 예정이다.

 (크라우드 펀딩 참여하기 :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Backer/19298   

이번 펀딩에 참여자에게는 한국여성재단 기획홍보위원이자 그린디자이너로 활동하는 이경래 그린핀 대표가 디자인한 평화와 평등, 화합과 희망의 의미를 담은 손수건을 특별 제작해 리워드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