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주여성 리더발굴 지원사업] 사전 워크숍 진행
2022.06.10
- 다양성존중과 돌봄사회
- 이주여성 리더발굴 지원사업
지난 5월 26일(목) 온라인으로 최종선정된 6개 단체의 담당자와 사업을 주도할 이주여성분들이 참석하여 다양성 존중사회를 위한 <2022 이주여성 리더발굴 지원사업> 사전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주여성 리더발굴 지원사업> 은 이주여성은 도움을 받아야 하는 수혜자 취약계층으로 인식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지역사회 주체로서의 이주여성에 대한 고민과 새로운 지원사업 모델로 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국 공모를 통해 이주여성 지원단체를 선정하여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풀뿌리 활동을 수행하는 이주여성들의 잠재력을 개발하여, 이주여성 리더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성평등 실현 및 다양성이 존중되는 사회로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사업입니다.
지난 4월 진행한 공모에서는 전국의 이주민 지원기관들의 신청 접수가 몰려 이주여성들이 다양한 주제의 활동에 욕구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 사업 통해 6월~10월까지 이주여성이 실무 인력으로 사업을 주도하면서 잠재력을 개발하고, 지역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건비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하나금융그룹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시작하는 <2022 이주여성 리더발굴 지원사업> 은 공모 시작부터 긍정적 평가와 함께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주여성이 시민, 이웃으로서 관계 맺고, 지역 사회 현안 발굴과 당사자 문제 해결 주체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한국여성재단은 다양한 지원 방식을 고민할 것입니다.
첫 시작을 함께하는 이주여성들에게 큰 응원과 격려 바랍니다!
<저작권자© 한국여성재단> 2022/06/10 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