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변화를 만드는여성리더지원사업] 웹툰 <정년이> 2부 제작 지원

  • 변화를 만드는 여성리더지원사업
  • 여성임파워먼트

 

  한국여성재단이 <2020변화를만드는여성리더지원사업> 여성문화예술인 분야로 선정된 서이레 작가의  웹툰 <정년이(글 서이레, 그림 나몬)> 2부를 제작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정년이〉는 여성국극을 소재로 한 여성 성장 서사로 여성이 남성을 연기하는 국극 무대 위에서 각종 차별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인물들이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정년이』는 인기와 의의에 비해 주목 받지 못한 여성국극을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 서이레, 나몬 작가가 만나 탄생한 작품입니다. 매력적인 그림체와 개성 있는 여성캐릭터들은 연재 초부터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화제성에 ‘여성서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와 함께 2019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정년이』가 많은 이들이 기다려온 이야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잠시 『정년이』 내용을 소개하자면, 『정년이』 속 인물들은 저마다의 꿈을 갖고 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윤정년, 최고의 국극배우가 되고 싶은 허영서, 좋아하는 이의 곁에서 묵묵히 노력하는 홍주란. 원하는 바는 다르지만 여성국극이라는 예술 속에서, 그리고 무대를 통해서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은 같다.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고민하고, 때로는 실수하지만 씩씩하게 나아가는 여성들. 그들을 만난 독자들이 느낄 감정은 1950년대 무엇이든 될 수 있었던 국극배우들을 보며 느낀 벅참과 다르지 않을 것이다.

<정년이〉2부(48화~73화)에서는 배우들이 느끼는 감정을 1부보다 세심하게 묘사하고, 작품의 배경음악까지 지원하는 형태입니다.

웹툰 음원 제작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탄색한 배경음악은 주인공 정년이의 테마곡으로 쓰인답니다. (66화 배경음악 포함)

한국여성재단의 지원으로 제작된 2부 대본(48~73화)은 2021년 정년이 4, 5권으로 발간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한국여성재단> 2020/09/08 11:4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