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기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장학증서 전달식

  • 유한킴벌리 여성NGO 장학사업

행복한 세상을 향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되길

 

2007년 여성, 시민사회단체 여성활동가들을 위한 원대한 꿈을 꾸었습니다. 여성활동가분들에게 전문적인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여 운동의 미래를 이끌어 여성 리더를 배출해내고자 시작되었던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2016년, 10년이 되는 올해! 

10년전의 그 꿈이 점점 더 커지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년을 맞이한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그래서 더 특별한 제 10기 장학생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NGO여성활동가들의 전문적인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후원 유한킴벌리)의 제10기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장학증서 전달식이 지난 3월 2일(수), 성공회대학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장학증서 전달식 

장학증서 전달식 

우리 사회 변화의 주역이 될 여러분, 응원합니다~!

장학증서 전달식에 앞서 성공회대학교 이정구 총장, 유한킴벌리 김혜숙 상무, 한국여성재단 박기남 사무총장, 한국여성단체연합 정문자 공동대표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이날, 축사를 통해 한국여성재단 박기남 사무총장 “서로 격려하면서 2년의 수고가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또한 그 결실이 사회의 변화를 만들 수 있길 바래봅니다”유한킴벌리 김혜숙 상무는 본 과정이 활동가분들에게 배움을 통해서 사회에서 새로운 답을 찾기 위한 과정,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답을 찾기 위한 과정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라고 장학생분들의 더 반짝반짝 빛날 앞날을 응원했습니다.

유한킴벌리 김혜숙 상무 

성공회대학교 이정구 총장 

 

한국여성재단 박기남 사무총장

한국여성단체연합 정문자 공동대표 

한층 더 성장한 활동가가 되겠습니다.

이번 10기 장학생으로 선정되신 분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는데요, 어떤 기대감과 설레임으로 과정을 시작하실지 장학생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배현주(전국여성노동조합 대구경북지부)님은 “언제부턴가 제가 매말라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비료도 주고, 물도 주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으나 제 자신을 위해 투자할 시간을 갖지 못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제 스스로에게 씨앗도 뿌리고, 비료도 주고, 물도 주어 싹을 띄우고자 하며, 자라난 싹을 통해 저도 행복해지고, 대구지역의 여성노동자들에게 그 행복을 나눌 수 있는 활동가가 되도록 열심히 배우고 가겠습니다” 라고 학과생활의 의지를 나타내주기도 하였고,

이진희((사)장애여성공감)님은 “소진된 마음과 역량을 다시 채울 수 있는 시간이 될것으로 기대해봅니다. 올해로 본 과정이 10년을 맞이하게 되었다고 들었습니다.10이라는 숫자가 되게 의미있게 다가오는것 같다. 완성된 느낌도 있지만 한발자국 더 도약해야한다는 그럼 무게감도 느껴집니다. 그 의미처럼 도약, 설레임, 긴장을 잘 안고 소중하게 배워나가겠습니다.” 라고 배움에 대한 설레임과 긴장감을 나타내기도 하였습니다.

배현주 (전국여성노동조합 대구경북지부) 

이진희 ((사)장애여성공감) 

10기 장학생분들의 힘찬 발걸을을 한국여성재단이 함께 응원합니다.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여성활동가분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한국여성재단은 항상 여러분 뒤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10기 장학생분들 축하합니다~!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은 2007년 특별교육과정으로 개설, 2010년부터는 성공회대 정규석사과정으로 개편되어 2016년, 총 100명의 여성활동가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으며, 현재 총 42명의 여성학 석사 학위를 수여하였습니다. 본 과정은 선정된 장학생에게 실천여성학 전공 입학년도 1년간의 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실천여성학 전공 졸업 후에는 여성학 석사 학위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한국여성재단> 2016/03/03 15:25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