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자녀 멘토링사업] 지역별 발대식 및 활동 소식
2012.09.27
- 다문화가정자녀멘토링사업
[대구결혼이주여성인권센터 발대식 현장 중 – 활동계획 세우기]
선정단체는 지난 5월부터 순차적으로 지역별 발대식과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안산물댄동산다문화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대구결혼이주여성인권센터, 청주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구촌지역아동센터까지 총 29명의 멘토와 40명의 멘티가 ‘우리DO’를 함께 하기 위해 모였는데요.
대구결혼이주여성인권센터에서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우리DO’ 발대식으로 첫 사업을 시작하였고 대구를 포함 안산, 청주, 서울지역의 모든 멘토-멘티가 일 년 간의 활동계획을 함께 세우고 멘티의 어머니들도 발대식에 함께 참여하여 멘토와 인사하고 자녀소개를 통한 활동내용을 계획하는데 참여하였습니다.
각 지역별로 멘티의 특성이나 욕구가 다른 점을 그대로 수용하여 단체별로 기획공모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우리DO’ 안산의 주요 프로그램은 자신감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발표회이며 대구는 탐방과 체험, 그룹활동을 통한 미션수행을 통한 비전 탐색입니다.
청주의 경우 롤모델 제시와 관계 형성을 통한 진로 개발을 모색하고, 서울지역은 밴드연주와 공연을 통한 성취감과 자존감, 자기표현력 등이 향상되는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한편, 활동 진행과 동시에 멘토링 효과성 측정을 위한 연구 사업을 병행하여 멘토와 멘티의 멘토링 활동 사례 연구가 진행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으로 이루어진 멘티들이 방학에 들어감에 따라 앞으로 캠프와 체험학습 등의 본격적인 활동 프로그램이 있을 예정입니다. 좋은 만남을 위해 멘토와 멘티에게 응원을 보내주세요!
<저작권자© 한국여성재단> 2012/09/27 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