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이끔이의 해피릴레이(왕인순)
- 100인기부릴레이캠페인
100인 기부릴레이에 참여하는 여러분은 누 규?100인 기부릴레이에 참여하는 여러분은 어떤 분이실까?
|
8년째 이끔이로 함께해주고 계신 왕인순님을 소개합니다!(사진 맨 오른쪽)
100인 기부릴레이가 올해 9년째인데 8년째 이끔이로 함께해주셨다니요! 그동안의 노하우를 살려 2011년에도 열심히 뛰어주시라 믿습니다^^ 팍~팍~
요즘 무엇에 관심 있으신가요?
여성운동가들이 아프지 않고 기쁘게 일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지속가능한 여성운동을 위해, 여성운동가들의 복지 증진과 대안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여성운동가들과 함께 궁리를 하고 있습니다.
100인기부릴레이는 어떻게 참여하게 되셨나요?
기부릴레이 첫해에 이제윤(前 한국여성재단 사무처장) 이끔이 주자로 딸과 함께 참여했습니다.
그 다음 해 부터는 이끔이로 기부릴레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부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수많은 이들의 공덕으로 지금 이 자리에 있습니다. 어느 것도 저 혼자 이뤄낸 거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제가 갖고 있는 많은 유형의, 무형의 자원들이 내 것만이 아니기에, 그것이 유형의 것이든 무형의 것이든 나누고 싶습니다.
기부를 하고 생활에서 달라진 점이 있으신가요?
밥 안 먹어도 든든해집니다- 기부금영수증들을 볼 때마다… 얼굴이 빨개질 때가 많습니다. 오른손이 한 일을 왼 손이 모르게 해야 하는데 다들 알게 되니까…
한국여성재단과의 첫 인연은?
한국여성노동자회의 상근활동가로서 한국여성재단의 창립 과정을 곁에서 함께하면서 무척 기쁘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한국여성노동자회가 한국여성재단으로부터 받은 지원 외에도, 개인적으로는 한국여성재단을 통해 우림필유 장학금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제 인생의 이모작을 가능하게 한 한국여성재단! 감사합니다.
한국여성재단에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여성운동가들 자신을 위한 지원이 많이 확대되기를 소망합니다. 어려움에 처한 많은 여성들을 위해 헌신하면서도 정작 자신들을 돌볼 경제적, 심리적 여유가 없는 게 여성운동가들의 처지입니다. 여성운동가들을 위한 건강지원, 장학금 지원, 치유와 성찰을 위한 쉼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었으면 합니다. 이 일을 위해 저도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습니다.
다음 기부자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우리들의 작은 정성들이 선하고 아름다운 순환을 만들어내고 있으니 참으로 기쁩니다.
100인 기부릴레이로 기부여행을 떠나시는 기부자님! 올 연휴는 누구와 여행을 가고 싶나요?
이효재 선생님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어요. 선생님과는 여행을 함께한 적이 없었고, 덕담도 듣고 싶습니다.
100인 기부릴레이에 함께하는 기부자님들께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가 있으시다면?
전주 한옥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