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9가지 액션은 한국여성재단의 2022년 성평등사회조성사업에 선정된 사업 주제입니다.
2023년 성평등 액션마켓을 통해 모금된 성평등기금은 2024년 성평등사회조성사업 사업비로 사용됩니다.
재난과 성별화된
돌봄위기 극복하기
가정폭력 피해 여성의 삶
회복하기
혼인, 혈연 중심의 가족
법·제도·문화 다시 짓기
가장 확실한 성적 동의,
적극적 합의로 나아가기
백래시 시대 극복하고,
페미니즘 기록하기
직장내 성희롱 피해자의
치유, 일상 회복하기
온라인 성평등 콘텐츠
확산하기
퀴어x페미니즘
성별 다양성 존중하기
교회 내
성평등 탐구하기
여성에 대한 차별과 혐오, 폭력이 없는 성평등 사회를 조성하고,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하여 민주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평화와 상생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기금입니다.
한국여성재단은 모금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여 성평등기금을 마련하고, 여성운동을 지원하는 성차별 없는 기부문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의 핵심 사업으로 비영리여성단체 사업 지원을 통해 성차별적 제도와 문화를 변화시키기 위한 사업입니다. 시민과 기업의 자발적 기부로 마련한 기금을 통해 2002년부터 지속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는 한국여성재단의 오랜 파트너기업으로 19년째 기부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인권 보호와 역량강화를 위해 함께하는 유한킴벌리는 성평등을 실천하는 대표 기업입니다.
성평등기금 모금을 2021년부터 함께하고 있는 휴온스그룹은 ‘건강 더하기, 사랑 나누기’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건강한 사람, 사회, 문화를 만들고자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성신문은 1988년 1000여 명의 주주가 성평등 실현을 위해 창간하였습니다. 딸들에게 더 나은 삶을 약속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여성정론지입니다.
<성평등 액션마켓> 기업 참여 문의: 070-5129-5442 / womenfund@womenfund.or.kr
아닙니다.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 12월 6일, 우리 딸들에게 밝은 새천년을 연다는 기치로, 각계각층의 리더들과 124개 비영리 여성단체가 뜻을 모아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시민사회공익재단이자, 여성을 위한 독립 민간공익재단입니다. 한국여성재단은 건강한 시민사회를 견인하는 민간공익재단으로서의 정체성을 지키며, 성평등의 비전과 전략, 민주적 다양성, 호혜와 돌봄의 가치를 실천해 왔습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은 성평등 사회를 꿈꾸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여성운동의 상징입니다. 성평등기금은 여성운동이 성장하고 지속 가능한 다양성을 만들어가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많은 시민들이 파트너로서 활동함과 동시에, 캠페이너로서 모금 과정에 참여하며 모금 그 자체가 또 하나의 여성운동의 방식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재단 성평등기금은 성평등 문화 확산, 차세대 여성운동 활성화, 여성 긴급이슈 대응과 연대를 위한 전국의 여성단체 사업을 지원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6개 단체에 총 191,088,430원을 지원하여 성평등 가치와 여성운동을 사회에 더욱 널리 알리고 빠르게 해결해야 하는 문제들에 대응하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한국여성재단은 기획재정부가 지정한 지정기부금 단체로, 법인세, 소득세에 의거하여 기부금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 영수증은 한국여성재단 계좌 상의 입금일 및 입금자명을 기준으로 발행되며, 개인 및 해당 기업 등의 명의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한국여성재단 나눔기획팀으로 연락해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