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파트너단체_한국성폭력상담소] <의심에서 지지로, 성폭력 역고소를 해체하다!> 열린 포럼 안내

  • 성평등사회조성사업

한국성폭력상담소는 365mc와 한국여성재단이 후원하고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2018년 여성이 안전한 세상 만들기> 지원사업으로  ‘성폭력에 대한 왜곡된 통념과 ‘피해자다움’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성폭력 범죄에 대한 법 담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새로운 담론을 구성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폭력 피해에 대해 말하기를 선택했던 수많은 피해자들이 때로는 무고, 명예훼손 등의 역고소에 시달립니다. 심하게는 피해자가 오히려 가해자로 구속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것은 가해자중심의 사회적 인식, 법/제도에서 기인하며, ‘진짜 피해자’가 있다는 착각과 피해자에 대한 의심 속에서 만들어집니다.
이에 한국성폭력상담소에서는 가해자와 법/담론이 피해자를 괴롭히고 위협해왔던 역고소에 대항하여, 그 현황과 실체, 착각과 통념을 해체하는 «의심에서 지지로, 성폭력 역고소를 해체하다» 열린 포럼을 개최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가 신청 안내]
· 일시 : 2018년 4월 19일(목) 오후2시~5시
· 장소 : 창비서교빌딩 지하2층 50주년홀
· 신청 : 바로가기
· 문의 :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설연구소 울림 김보화(02-338-2829, research@sisters.or.kr)

<저작권자© 한국여성재단,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2018/03/30 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