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여성재단 파트너단체] ‘인트리’에게 귀를 기울여요!

  • 양육미혼모 모자가정 지원사업

 2015년 한국여성재단 파트너단체 ‘귀를 기울여요!’

 ‘인트리’에게 귀를 기울여요!

 

 

[사진] 싱글맘의 날 조직위원회

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미혼모협회 ‘인트리’는 <2015년 양육미혼모 모자가정을 위한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마이 스토리 마이 플레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미혼모협회 인트리(人Tree)는 2013년 여성학 강의를 들으며 알게된 미혼모들이 모여, 내가 겪은 어려움과 미혼모로 살아가며 얻은 삶의 지혜를 어려움에 처해있는 또 다른 미혼엄마들과 함께 공유하고 격려하며 교육을 통하여 여성으로서 부모로서 아이와 함께 성장하고자 결성된 미혼모단체입니다.

 인트리(人Tree), 한사람이 큰 나무로 성장한다. 즉, 부모인 우리는 한 아이를 큰 나무로 성장시키고 엄마인 우리는 여성으로서 사회인으로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단체를 만들고자하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나를 찾자

‘인트리’는 2014년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엄마와 자녀를 위한 성교육, 여성학, 인문학, 협동조합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여성으로서 자아를 찾아가고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는 회원들의 이야기들을 통해 아이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미혼엄마들과 함께 “인트리”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진]2014년 송년회 인트리 Beautiful Growing Day

 마이 스토리 마이 플레이

2015년, 인트리는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 후원으로 양육미혼모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양육미혼모자가정을 위한 공모사업 – 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마이 스토리 마이 플레이’를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마이 스토리 마이 플레이’는 미혼모 당사자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직접 글로 쓰고,배우가 되어 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연극을 통하여 문화적 측면으로 친근하게 접근하고자 기획된 사업입니다.

 나의 삶과 또 다른 미혼모들의 삶을 당사자들이 직접 무대에서 전하고 배우가 된 미혼모들은 자신의 내면에 있던 어려움과 상처를 연극을 통하여 쏟아내고 치유와 힐링으로 내안의 나를 찾고자 합니다. 또한 연극을 통하여 다른 미혼모 당사자들에게 같지만 서로 다른 환경의 삶을 살아가는 미혼모들의 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며, 연극 통하여 미혼모들과 일반 관객들이 한 공간에서 밀접하게 미혼모의 삶을 진정성 있게 바라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2015년 10월(예정), 미혼모들의 삶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사진]  연극 연습 중인 ‘인트리’ 회원들

  인트리가 바라는 세상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행복한 세상입니다. 자신의 선택으로 차별 받지 않는 세상 엄마의 선택으로 아이가 불행하지 않는 세상 엄마로 존중받고 지지받으며 여성으로 사회인으로 동등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인트리’가 꿈꾸는 세상을 만드는 데 함께 하지 않으실래요?

최형숙 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미혼모협회 인트리 대

<저작권자© 한국여성재단,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2015/07/12 14:43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