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성마라톤 20회 기념 참가비 한국여성재단에 기부금 전달

  • 보도자료
  • 언론보도/보도자료

 

(사진: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과 여성신문 김효선 대표이사)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이 8일 오전 여성신문(대표이사 김효선)과 함께 ‘여성마라톤 랜선스포츠’ 대회 참가비를 전달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9월 진행된 ‘제20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의 참가비를 한국여성재단 성평등사회조성사업에 기부하고 여성 지원 사업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제20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최대규모의 여성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는 랜선스포츠 대회로 운영 방식을 변경해 진행됐다.

여성신문은 매년 1만 명의 사람들이 만나 함께 걷고 달리며 다양하고 공정한 사회를 지향해왔던 ‘여성마라톤대회’의 의미를 되살려, 한국여성재단 성평등사회조성사업에 기부했다. 여성신문은 이번 기부금 중 일부는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당한 여성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사용되기를 희망했다. 구체적인 지원형태는 여성재단과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랜선스포츠대회 참가를 통해 기부에 동참해주신 참가자들과 여성신문에 감사하다. 한국여성재단은 이 기부금을 사회적 약자 지원과 비영리여성단체의 공익활동을 위해 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여성신문 김효선 대표이사는 “여성마라톤대회 20회를 기념해 ‘금기에 도전하여 세상을 바꾼 여성마라톤의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참가비 기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여성재단과 함께 해 더 뜻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한국여성재단,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2020/10/08 13:29